티스토리 뷰

Windows 7 Build 6801 팁 & 최적화 가이드

아이리나님이 번역할 가치가 없으시다고 하셔서 제가 대신 번역할게요.

이 글은 최적화라기 보다는 아마 Windows 7의 새로운 기능들과 트러블슈팅을 목적으로 쓴 글 같네요. 앞으로 나올 Windows 7에 대해서 이용할 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D

사진은 추후 직샷으로 찍어서 첨부하도록 할게요 [물론, 1주일 뒤에 ㅠㅠ]

원본 : http://chris123nt.com/windows-7-build-6801-tips-and-tricks-guide/
Chris Holmes님이 쓰신 포스트를 번역하였습니다.

이제 또다시 이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PDC는 끝났고, 그리고 Windows 7의 빌드와 함께 옵니다. Windows 7은 많은 새롬고 흥미로운 기능들을 가지고 있고, 그리고 우리의 의견은 우리가 PDC 2003에서 봤던 멋진 "Longhorn Vision"에 훨씬 흡사해 졌습니다. 이 가이드의 목적은 Windows 7 Build 6801의 멋진 새로운 기능들에 대해서 만나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이고 또한 우리가 이 빌드를 쓰는 동안 있었던 사소한 문제[이슈]들에 대해서 알려드리기 위함입니다. 이제 그럼 시작해 볼까요?

폴더를 새 창에서 열기

보통의 경우, Windows Explorer은 모든 폴더를 하나의 프로세스로만 엽니다. 당신은 이것을 폴더 옵션 창을 통해서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모든 폴더를 새로운 프로세스로 열게 할 것입니다. Windows 7의 Windows Explorer로 당신은 콘텍스트 메뉴로 새로운 폴더를 새로운 프로세스에서 열 수 있습니다.

1. 새로 열 폴더를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합니다.
2. "Open in New Process"를 선택합니다.

다른 유저로 (프로그램) 실행하기

Windows ,Vista에서는, 당신이 프로그램을 Administrator로 실행할 수 있을 동안, 당신은 프로그램을 다른 유저(혹은 그 유저의 바로가기/프로그램을 설정 창을 통해서 기술)로서 실행히시키 위하여 커맨드 창을 띄워야만 했습니다. Windows 7에서는, 당신은 두가지 행동을 취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Administrator계정으로 실행하거나 다른 유저로 실행하거나.

1. 바로가기나 프로그램을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2. "Run as another user"을 선택합니다.

가상 하드 디스크(통칭 VHD) 파일들을 Windows 7 셸에서 진짜 하드디스크처럼 사용하기

Windows 7은 가상 하드 디스크(VHD)를 만들고 추가하는 것을 진짜 하드디스크인 것처럼 가능하게 합니다. 이것은 버추얼 PC 사용자들로서 Virtual PC 환경을 부팅해야 할 필요 없이 그들의 가상 디스크를 마운트 시킬 수 있게 하는 대단한 기능입니다.

가상 하드 디스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1. 시작 버튼 >> 컴퓨터를 오른쪽 마우스 클릭한 뒤에 Manage[관리]를 클릭합니다. UAC창이 뜰 수도 있어요.
2. 왼쪽 페인(?)에서, 디스크 관리자(Dis Management)를 클릭하고 기다립니다.
3. 메뉴에서 Action >> Create VHD를 선택합니다.

하드디스크 파일을 붙이기 위해서는:

1. 시작 >>>> 컴퓨터 >> 관리(Manage)를 클릭합니다. UAC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2. 왼쪽 페인에서 Disk Management를 클릭합니다.
3. 메뉴 >> Action >> Create VHD를 선택합니다.

나타나는 창에서, VHD 파일의 경로를 기술할 수 있고 또한 읽기 전용의 여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상 하드 디스크 초기화하기:

1. 시작 >> 컴퓨터 >> Manage를 클릭합니다. UAC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2. 왼쪽 페인에서 Disk Management를 클릭합니다.
3. 메뉴 >>>> Action >> Attach VHD를 선택합니다.
4. VHD파일의 위치를 기술한 뒤 OK를 누릅니다. Disk Management 서비스가 실행될 것이고 VHD 파일을 마운트시킬 것입니다.
5.5. 그것이 마운트된 이후에, 가상 하드디스크(파란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로 보일 거예요)를 오른쪽 마우스 클릭한 후 Initalize Disk[디스크 초기화]를 선택합니다.
6. 나타나는 창에서 partition style[파티션 형식]을 선택한 뒤 OK를 클릭합니다. Disk Management Service는 사용할 디스크를 초기화시킬거예요.
7. 설정되지 않은 공간(unallocated space)를 오른쪽 마우스 클릭한 후 "New Simple Volume"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지시를 따라서 VHD에 새로운 파티션을 만드세요.

이제 Windows Explorer로 들어가보면, 새로운 하드 드라이브를 볼 수 있을 거예요. 당신은 그것을 진짜 하드디스크처럼 쓸 수 있을 겁니다.

새로운 데스크톱 창 관리자(DWM;Desktop Window Manager) 레지스트리 키 조작:

우리가 이 빌드의 레지스트리를 뒤지는 동안, 우리는 Windows Aero(에어로)의 모든 모양을 조절할 수 있는 몇몇 새로운 레지스트리를 찾아냈습니다. 이 키들을 편집하기 위해서는, 레지스트리 에디터를 연 후에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DWM으로 이동하세요.

새로운 레지스트리 키들은 모두 DWORD(32-bit)값이고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 ColorizationAfterglow

·· ColorizationAfterglowBalance

· ColorizationBlurBalance

· ColorizationColorBalance

· ColorizationGlassReflectionIntensity

Jerky DWM 애니메이션 (드라이버가 관련되어 있을 까나??)

우리가 Nvidia 그래픽카드를 이용하면서 Windows 7에서 느낀 한가지 점은 DMW의 애니메이션이 부드럽지 않다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의 한가지 이유는 아마 DWM이 효과들을 렌더링할때(예를 들면 Flip 3D - 역주:Windows7에서는 Flip 3D 효과에서 창의 에어로효과가 꺼집니다) 이제는 투명도를 끄고 블러 효과를 넣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것을 통해서 당신은 부드럽고, 애니메이션을 끌 수 있습니다:

1. 시작버튼 >> 컴퓨터 >> 설정[Properties]를 선택합니다.
2. 작업 페인[왼쪽]의 Advanced System Setting을 누릅니다. UAC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Performance >> Settings를 선택합니다.
4. “Animate windows when minimizing and maximizing”를 체크해제합니다.
5. OK를 누릅니다.

빠른 최대화를 위해 "Snap to Side[스냅투사이드]" 사용하기

Windows 7은 데스크톱의 테두리로 어떤 창이든 옮기면 최대화시켜주는 멋진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을 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클릭-잡기-아무 창이나 당신의 화면 테두리로 끌어당기면 Aero 테두리가 표시될 것이고, 마우스 버튼을 떼면 창은 크기가 조정될 것입니다. 다시 창을 다른 곳으로 끌어 당기면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당신은 또한 위 혹은 밑쪽 테두리를 창을 가로로 최대화하기 위해 더블클릭 할 수 있습니다.

X64[64비트] 사용자들: 64-bit Windows Media Player을 기본값으로 설정하기

우리는 심각하게 왜 Microsoft가 Windows Media Player을 X64 운영체제에서 왜 여전히 X32버전으로 사용하게 하였는지에 대해 고심하였지만, 다행히도 이제 변화의 방법이 생겼습니다. 64-bit WMP로 바꿈으로서 생기는 장점은 단지 한 코덱을 설치[64비트]하면 되고 그리고 그것은 시스템을 관리하기 쉽게 만들어 줍니다(진짜?)
이것을 하기 위해서는, 밑의 지시를 따라하세요.

1. Administrator권한으로 command 프롬포트 창을 띄웁니다(시작 >> 실행 >> cmd)
2. "unregmp2.exe /SwapTo:64"를 따옴표 없이 입력합니다. (대소문자 주의!)
3.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엽니다 (시작>>실행>>regedit)
4. HKLM\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App Paths\wmplayer.exe\로 이동합니다.
5. "Path"값을 더블클릭합니다.
6. “%ProgramFiles(x86)” 을 “%ProgramFiles%”로 바꿉니다.
7.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64비트 Windows Media Player을 즐기세요!

1500n Wireless 카드가 달린 Dell 랩톱의 오디오 고치기

우리는 델 렙톱을 이 수리에 대해서 하이라이트하고 있으며 왜냐하면 크리스는 이것을 만들때 실행시키도록 하였으며(? 해석이..), 하지만 우리는 이 문제가 시스템에 Wireless N 카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 모두에게 문제를 미친다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 - 사운드카드에 대한 보호 없이. 이 문제의 기본적인 것은 바로 이렇다 - Wireless Antenna가 활성화될 때, 오디오는 랜덤으로 Deteriorate하며(?), 그리고 Deterioration의 오디오 품질이 대부분의 경우에서 일어납니다. 이것은 내가 고안한 방법이고, Dell 1500N Wireless card에 기반하여 제작되었습니다(다른 카드도 이 옵션을 가지고 있을 겁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따라하세요 :

1. 시작 >> devmgmt.msc를 입력합니다. UAC 권한이 필요하면 주세요.
2. Network Adapters를 펼칩니다.
3. wireless card를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고 속성을 누릅니다.
4. Advanced Tab를 클릭합니다
5. 이 세팅들을 따라하고 먼저 설정되어 있었던걸로 조정하세요[기본값을 말하는 듯 합니다] :

a. IBSS Allowed - DISABLED
b. Band Preference - B/G
c. Disable Bands - DISABLE 802.11a

장치 관리자에 뜨는 알수 없는 장치

몇몇 기계에서는 우리는 전혀 드라이버에 대해서 정보를 얻을 수 없는 경우를 발견하였습니다.

이 장치들의 ID는 이와 같습니다 :

DETECTEDInternal\blbdrive

DETECTED\blbdrive

이제, 이 파일의 포인트는 C:\Windows\System32\Driver의 blbdrive.sys에 있는 것 같다. 우리의 최선의 추측은 이것이 무엇가 Block Level Backup Engine에 대해 할 것이 있는 것이다(Windows Vista의 이미지 형식에 기반한 백업) 하지만 우리는 100% 확신할 수는 없다. 이것에 대해 아는 것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강제로 Internet Explorer 8을 compatibility mode(호환성 모드)로 바꾸기 (웹사이트가 잘 안뜰때)

IE8은 대부분의 웹사이트들의 렌더링을 엉망으로 해주는 렌더링 엔진을 탑재하였다(대부분의 뱅킹 사이트들과 유튜브, Gmail..) 그러나 우리는 이 문제들의 98%를 해결할 수 있는 호환성 모드로 전환하는 방법을 찾아내었다.

모든 웹사이트들의 호환성 모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모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1.1. Internet Explorer를 실행합니다.
2. Tools >> Compatibility View Settings(호환성 모드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새로 뜨는 창에, "Display all websites in compatibility view(모든 웹사이트를 호환성 모드로 표시합니다)"를 체크합니다.
4. OK를 누르세영.

라이브러리들

Windows 7은 Windows Vista에서 뱃겨온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몇몇 시스템을 확인하기 위해 5분조차 소비할 수 없는 베타테스터들에게 혼동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그리고 다행히도 이것이 여기 있습니다. 그것은 라이브러리(Libraries)라고 불리며, 그리고 기본적으로 이것이 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당신의 모든 파일을 "Libraries"에 넣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당신이 모든 사진들을 하드디스크 구석구석에 박아놓아도, Windows는 그것을 모음집으로 가져옵니다 - 당신은 이것을 모든 파일에 대해서 상상할 수 있습니다(Windows Libraries가 이런 것이었군요!)

Windows 7은 몇몇 라이브러리들을 기본으로 포함합니다 - Communications, Documents(문서), Downloads(다운로드), Music(음악), Pictures(사진), 그리고 Videos(비디오) -- 이 형식들의 데이터는 사람들이 수시로 찾는 것이죠. 우리는 이것이 상품의 가치를 증가시킬 것이라고 생각하며, 그리고 이것이 다시 돌아온다니 기쁘게 생각합니다.

Windows Sidebar(사이드바)... 혹은 그것의 부족한 점...

사이드바는 Windows Explorer과 통합되었고 거기에는 사실상 가젯들을 붙일 "사이드바"가 없어졌습니다 [일명 플로팅 가젯이랄까요]. 그러나, 그것들은 데스크톱을 떠돌아다니고 그리고 화면의 위/아래/좌우에 붙어 다닙니다 - 대단하죠. 그러나, 이 점에 대해 당신이 궁금해할 경우에는, 가젯들은 여전히 Windows Sidebar Process에 의해 작동되고 있고, %ProgramFiles%\Windows Sidebar 과 %ProgramFiles(x86)%\Windows Sidebar (64-bit 사용시의 32-bit 버전의 사이드바입니다)

여기에는 Windows Vista에 있는 가젯이 하나 빠져 있는데 - 이른바 Note 가젯입니다. 하지만 당신은 이 가젯을 Vista로부터 뽑아올 수 있습니다. 그것은 아마 C:\Program Files\Windows Sidebar\Shared Gadgets에 있거나 유저 특정 가젯 폴더에 있을 겁니다. 가젯을 C:\Program Files\Windows Sidebar\Gadgets에 넣는것은 [작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지불이 필요하지 않지만, Windows Mail이 포함되지 않았다.

우리가 동의할수 없는 한가지 감동(? 변화라고 해석해야 할까요)은 Windows 7에 E-mail 클라이언트가 없다는 것입니다. 대신, Microsoft는 당신이 그들의 웹사이트에서 Windows Live Mail을 다운받기를 원합니다. 이것은 대단하지만, 이메일을 사용하는 새로운 브랜드 PC 구입자에게는 여간 당혹스럽지 않겠군요.

시력을 보호하기 위한 높은 DPI 크기 조정

Windows 7은 Windows Vista로부터 DPI 스케일링(크기 조정)을 개선시켰습니다. 그 전에는 Dpi 변경시 시스템 재시작을 요구하였지만 이제는 로그오프 한뒤 다시 로그온 하면 끝입니다. 아주 좋군요 :D